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1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활동분야’에 「PBL-STEAM MAKER!」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PBL-STEAM MAKER!」은 프로젝트 기반학습(Project Based Learning: PBL)에 과학(Science)과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 인문·예술(Arts) 적용한 STEAM교육을 접목시킨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4차 산업시대에 맞춰 코딩뿐만 아니라 디자인부터 기획까지 스스로 사고하고 질문하며 문제 전반을 해결해 가는 활동프로그램이다.

신경수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등의 참여단체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사업에 참여했기 때문에 공모사업 선정된 것이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PBL-STEAM MAKER!」 활동을 통해 주입식 학습에서 벗어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을 경험해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PBL-STEAM MAKER!」 프로그램은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5월에 모집해 6월부터 10월까지 대면과 비대면 양방향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www.gwyouth.or.kr)를 확인하거나 금왕청소년문화의집(☎043-883-99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