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화정어린이도서관은 코로나19로 온라인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온라인 시대의 자녀유형별 학습법을 배울 수 있는 2021 온라인 부모교육 특강 ‘온라인 시대: 뉴노멀 부모&아이 학습법’을 운영한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에서는 영화 속 캐릭터들을 통해 유럽 정통 에니어그램(enneagram)의 9가지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온라인 시대에 학부모와 자녀의 성향에 맞는 자기주도 학습법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수희향 작가(AL문화기획 대표, 1인회사연구소&유로에니어그램연구소 운영)의 진행으로 온라인 실시간 강의(Zoom)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4월 6일(화)부터 총 3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1회차 4월 6일 오전 10시 ‘유로 에니어그램의 소개- 장형은 어떤 유형일까?’ ▲2회차 4월 13일 오전 10시 ‘사고형은 어떤 유형일까?’ ▲3회차 4월 20일 오전 10시 ‘감성형은 어떤 유형일까’ 등의 구성이다.

고양시 덕양구도서관과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부모교육 특강이 부모가 자녀유형에 맞는 자기주도 학습법을 배움으로써 온라인 시대에 더욱 효과적이고 올바른 자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며,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유형을 이해함으로써 더욱 건강한 소통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강의 신청은 3월 15일(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수강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세 이상의 고양시민으로 학부모가 대상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담당자(☎031-8075-929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