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땅끝마을 청정지역 해남에서 나는 국내산 콩 100%로 만든 두미원 청국장
-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면역력에 식품에 관심 높아져, 판매 성황리
-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는 식품 브랜드 홍보 마케팅에 가장 큰 전략

두미원은 지난 19일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르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코로나 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으로써 건강 식품을 더욱 알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번 방송을 진행했다.

진행을 도와준 해남군 해남미소는 해남군이 직접 운영하는 직영몰로 해남에서 나는 건강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들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농민들은 온라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어 큰 혜택을 보고 있다.

지난 19일 오후 4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60분 동안 진행된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약 1500명의 시청자 조회수, 5만 개의 하트를 받으며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방송 직후 바로 40분의 앵콜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사진제공=호남백과사전]김수연교수와 이유언니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호남백과사전]김수연교수와 이유언니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직접 장을 담궈 볼 수 있는 메주 키트와 손쉽게 청국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세트가 판매되었다. 29% 할인된 가격에 고구마 빵, 감자 빵, 해남 햅쌀 등을 같이 증정하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전문 모바일쇼호스트 김수연 교수와 이유언니가 진행하고, 두미원 김연아 대표가 함께 하면서 현장에서 어떻게 콩을 제조하여 메주를 만드는지 보여주었으며 60분 동안 상품을 설명하고, 현장의 생동감을 전하며 댓글로 구매자들과 소통했다. 뿐만 아니라 댓글 이벤트, 삼행시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했다.

[사진제공=호남백과사전]왼쪽부터 이유언니,두미원 김연아대표,김수연교수가 장독대 앞에서 생생하게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호남백과사전]왼쪽부터 이유언니,두미원 김연아대표,김수연교수가 장독대 앞에서 생생하게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방송을 진행한 SNS전문가 김수연 교수는 라이브 커머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모든 기업이 주목해야 할 새로운 마케팅 전략입니다. 기업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영상을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기에 그 가치가 크며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이제 막 시작입니다. 아직 도전해 보지 않으셨다면 지금 당장 시작하시길 바랍니다라며 말했다.

또한 두미원 김연아 대표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기회를 마련해 준 해남군 해남미소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님들을 만나 봬서 좋았습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더욱 고객님들과 가까워지게 되어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정직하고 건강한 청국장을 만드는 두미원이 되겠습니다라며 라이브 커머스에서 얻은 성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 더 다양한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겠습니다라고 소감 전했다.

[사진제공=호남백과사전]두미원 김연아 대표가 콩을 삶고 있는 가마솥 앞에서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호남백과사전]두미원 김연아 대표가 장독대 앞에서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이다.

두미원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댓글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상품을 설명하고, 직접 요리해서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는 점에서 관계자들의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 보장은 아니지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로 기업의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사진제공=호남백과사전]라이브커머스방송이 끝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호남백과사전]라이브커머스방송이 끝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각종 행사 및 모임이 취소되고 모든 사업이 비대면화 되고 있다. 이에 서로의 건강을 온라인으로 챙기자는 선호도가 늘어나고 있다. 직접 만나서 선물하기 보다 건강을 챙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실시간 선물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국 및 호남권 라이브커머스 대행 및 브랜드홍보를 원한다면 호남백과사전에 (1877-1267)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