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은 19일 군수 집무실에서 ㈜KT와 경로당IPTV 행정안내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조병옥 군수와 이현석 KT 충남ㆍ충북 광역본부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군정 주요소식과 생활정보 등을 포함한 각종 행정안내를 KT 올레TV 플랫폼인 ‘우리가게 TV게시판(음성군 TV게시판)’ 서비스를 통해 군정홍보 자막방송을 음성군 경로당TV로 송출할 계획이다.

군은 일반적인 시청 기능만 제공하는 경로당TV를 디지털 홍보 매체로의 기능 확장을 위해 관내 400개 경로당 중 선착순 200개소를 신청받았으며, 오는 3월부터 서비스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음성군 TV게시판’ 전용채널 구축으로 군정 주요소식과 함께 관광, 축제, 행사, 농업 등의 생활정보를 안내하는 한편, 코로나19 관련 정보, 미세먼지와 폭염, 폭우, 태풍 등의 자연재난 시 긴급 대피 등 안전소식도 자방방송으로 전파할 계획이다.

또한, 고령인구가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 특성을 감안해 고혈압과 당뇨, 관절염 등 다양한 노인성 질환에 대처할 수 있는 건강정보도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경로당TV뿐만 아니라 전국 KT유선망 회원들도 ‘#4812’만 누르면 음성군 TV게시판 군정소식을 시청할 수 있어 관외 출향인사들도 고향소식을 시청할 수 있다.

이현석 KT 충남‧충북 광역본부장은 “음성군이 KT망을 이용해 군정홍보를 함으로써 디지털 홍보매체를 이용한 우수사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군정소식과 필요한 정보를 마을뿐만 아니라 출향인사 등 전국적으로 음성소식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군민의 알 권리 충족과 지역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