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산남고등학교(교장 지선호)는 ‘2020년 고교학점제 UCC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UCC는 산남고 방송부 중심으로 참여 학생을 모집해 팀장 유수연(고2)외 10명의 학생들이 모여 제작한 것으로,

‘나의 미래, 나의 선택으로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현재 삶에 만족하지 못한 개인이 자신의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나, 학창 시절로 돌아와 고교학점제를 통해 자신의 미래와 과목을 설계하면서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 이야기를 학생의 시각으로 표현한 내용이다.

고교학점제를 학생들의 입장에서 풀어내 고교학점제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인 한국교육개발원장상과 상금을 받았다.

 제작에 참여한 유수연 학생(고2)은 “UCC제작 과정에서 학생의 자율성과 선택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학생들과 인터뷰를 통해 고교학점제를 알려주는 영상을 만들었지만 오히려 저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구성해 나갈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2020년 고교학점제 UCC 공모전’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고교학점제에 대한 국민 관심도 및 정책 이해도 제고 등을 위해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공모하고 지난 11월 수상작을 발표했다.

 한편, 산남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 개척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자기 주도적 학습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남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오롯이 알리미 활동과 연계하여 UCC제작을 하면서 느낀 점, 학생들의 과목선택의 중요성, 진로 설계의 필요성 등을 알리는 캠페인 활동도 실시하는 등 고교학점제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