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Wee센터는 11월 26일(목) 13시 대전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상담멘토링 해단식을 실시했다.

 대전동부Wee센터는 동부 관내 초·중학교 재학생 중 Wee센터에서 상담이 진행 중이거나 상담이 완료된 학생에 대한 집중지원 및 추후 관리를 위해 대학생상담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2020년도 대학생상담멘토링은 6월 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대학생 멘토 10명과 동부 관내 초·중학생 멘티 10명이 1:1로 결연하여 진행되었으며, 12월까지 개별활동 총 200회, 집단 문화체험활동 2회, 멘토교육 3회 등으로 운영된 후 종료될 예정이다.

 이날 해단식 행사에서는 양초 만들기와 팀별 사진 촬영, 수료증 수여 등을 통해 그동안의 멘토링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누고, 2020년도 활동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상담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한 멘티 학생은 “대학생 멘토 언니와 고민을 이야기하면서 힘든 점을 나눌 수 있어 좋았고, 평소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서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대학생상담멘토링을 통해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건강한 대인관계 경험이 제공되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동부 관내 학생들의 심리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