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정초시 원장)은 24일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 ‘2020 충청북도 평생교육 온라인 콜로키’를 평생교육 및 도시재생 관계자 포함 충북도민 100여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평생교육 온라인 콜로키’에서는 「평생교육, 도시재생을 말하다」를 주제로 정부가 추진하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에 평생교육과 도시재생의 성공적인 융합정책 방향 탐색과 제안사항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교육 온라인 콜로기에서 최운실 교수(유네스코 국제평생학습기구 부의장)는 평생교육 관점에서 본 평생교육 주제발표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하여 평생교육에 기반한 도시재생 미래상 구축을 강조하였고 이상준 박사 (LH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는 도시재생과 평생교육은 자생적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함께 하는 동반자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변혜선 박사(충북도시재생지원센터장)는 마을만들기 관점에서 본 평생교육 주제발표를 통해 평생교육 기재를 활용하여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공동체가 주도하여 지속적으로 혁신하는 도시재생사업을 강조하였다.

3명의 전문가 주제발표 후 온라인 사전질문을 토대로 대담토의와 온라인 참석자 질의·응답을 통해 평생교육과 도시재생 현장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생의 도시재생 디자인 정책 수립, 평생교육과 도시재생이 함께하는 상생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정초시 원장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하여 우리 충청북도는 평생교육에 기반한 도시재생의 미래상을 구축할 필요가 있고, 지속적으로 평생교육과 도시재생 관계자가 경험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작업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튜브로 실시간으로 생중계된 ‘‘2020 충청북도 평생교육 온라인 콜로키’는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