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김치 나눔으로 올겨울 따뜻하고 포근하게 보내세요!

행복키움지원단, ‘사랑담은 계절김치 나눔’행사

천안시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신동미)이 지난 20일 ‘사랑담은 계절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계절김치 지원 사업은 신방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한)에서 50만원을 후원해 행사의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20여명의 단원들은 가정에서 가져온 식자재를 보태 손수 만들고 담아 홀몸노인과 부자가정 등 취약계층 35세대에 가가호호 비대면으로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온정을 나눴다.

신동미 단장은 “주위의 어렵고 힘든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서비스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강욱 신방동장은 “코로나19에 추위까지 겹친 어려운 시기에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실천해주신 행복키움지원단원들께 감사하다”며 “주위 어려운 이웃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정이 넘치는 어려운 이웃 김장나눔’ 행사

2동 행복키움지원단, 천안시복지재단 지원금 200만원으로 김장담그기

천안시 원성2동과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한미숙)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지역 내 어려운 이웃 30여 가구가 따뜻한 겨울과 연말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20여명의 단원들이 천안시복지재단의 지원금 200만원으로 직접 정성껏 만들었으며, 행복키움지원단원들과 통장 및 동 직원들이 코로나 방역수칙을 지키며 가가호호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훈훈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이혜경 원성2동장은 “행복키움지원단이 마련한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격려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비롯한 어려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들어드리고 해결해드리면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숙 공동단장은 “이번 행사는 연말 추운 겨울에 어려운 이웃에게 단원들과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해드렸는데, 앞으로도 생일잔치상 마련과 명절맞이 이웃돕기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행사를 계속해서 펼치겠다”고 답했다.

불당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취약계층에 전기장판 나눔

천안시 불당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상찬)가 지난 2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불당동행정복지센터에 130여 만원 상당의 전기장판을 기탁했다.

매년 바르게살기위원회는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 물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는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구를 위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전기장판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박상찬 바르게살기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택 불당동장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 실천에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기부 받은 전기장판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동 자생단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

19 확산방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천안시 백석동 자생단체원 70여명이 지난 20일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출퇴근 시간대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교통지점에서 실시 됐으며, 주민들에게 방역지침을 적극 홍보하고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앞으로도 백석동은 상황 종료 시까지 지역자생단체 예찰활동을 운영하며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원성1동 행복키움지원단, 겨울맞이 김장김치 나눔 행사

겨울나기 지원을 통한 이웃 사랑 실천

천안시 원성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원영수)이 지난 21일 겨울을 맞이해 ‘찬찬찬’ 나눔봉사센터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천안시복지재단에 기탁된 156만7000원의 지정기탁금으로 마련됐으며, 혜성라이온스클럽(회장 박태승)과 천안버들로타리클럽(회장 윤주현)이 함께 참여해 따뜻한 손길을 더했다.

단원들이 정성을 다해 담근 김장김치는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위해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10kg씩 전달됐다.

원영수 단장은 “이웃들이 보다 포근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행사를 열었다”며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 도움을 줄 수 있는 행복키움지원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석우 원성1동장은 “이번 활동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될 것 같다”며 이웃사랑 실천에 솔선수범하는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부성1동,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 실시

천안시 서북구 부성1동(동장 한익희)은 지난 20일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두정역 일대 방역활동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활동은 천안시 부성1동 자율방재단원 10여명 참여해 유동인구가 높은 두정역 일대에 방역물품 배부 및 방역활동을 시행했다.

한익희 부성1동장은 “천안시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재차 증가하는 추세에 주민들이 다시 한 번 방역에 철저한 관심가지고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예찰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부성1동 자생단체 회원과 자율방재단원 등으로 구성된 예찰단원 10인 내외를 편성해 매주 1~2회의 예찰캠페인 및 방역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 쌍용 1·2·3동, 올바른 마스크 착용 실천 홍보

사거리에서 지역자율방재단과 자생단체가 합동으로 거리캠페인

천안시 쌍용 1·2·3동이 23일 오전 출근시간대에 올바른 마스크 착용 실천 및 마스크 의무화 시행을 알리는 합동 피켓 홍보활동을 펼쳐 운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홍보활동 장소는 쌍용사거리 교차로로, 행정구역상 쌍용3개동의 경계이자 아침 출근시간대 차량 통행량이 많은 곳이다. 이에 3개동은 비접촉 홍보효과가 높고 더욱 많은 시민들에게 마스크 의무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점을 알릴 수 있도록 쌍용3동이 제안해 쌍용사거리 교차로에서 합동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고 밝혔다.

합동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자율방재단과 자생단체원 50여명은 교차로 피켓 홍보를 마치고 교차로를 시작으로 거리캠페인을 이어나갔다.

쌍용1·2·3동장들은 “가장 쉽고 확실한 코로나19 예방 백신인 올바른 마스크 쓰기에 모두가 동참해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과 안전을 지켰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전염병 확산 우려시설에 대한 순회홍보와 방역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2020 천안북부신협 온(溫)세상 나눔캠페인’ 행사

 6년째 이어져 온 사회공헌활동

천안북부신협(이사장 최정만)이 23일 천안시 직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0 천안북부신협 온(溫)세상 나눔캠페인’행사를 열고 직산읍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전기이불 22채, 라면 20박스, 백미 50포 등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천안북부신협은 ‘온세상 나눔캠페인’을 2015년부터 6년째 뜻깊은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행사 외에 지난 13일 열린 ‘사랑의 쌀’기탁 행사를 비롯해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학교발전기금 전달, 백혈병소아암협회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정만 이사장은 “4만 여명의 조합원 덕분에 이번 행사를 실시했고,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재웅 직산읍장은 “우리 지역에 온정을 널리 나누고 있는 천안북부신협 최정만 이사장 이하 임직원 여러분과 조합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한편, 천안북부신협은 천안 북부권 대표 금융기관으로 1994년에 설립돼 금융감독원 기준 경영실태평가 1등급 조합으로 안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신협중앙회 종합경영평가 부문에서 2006년부터 14년 연속으로 대상 및 최우수상 조합으로 선정됐고, 2018년부터 2019년까지 CS역량평가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조합원 만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농조합법인 허니머쉬, 입장면에 100만원 기탁

저소득 노인들에게 난방유 지원 위해 후원

천안시 입장면 소재 영농조합법인 허니머쉬(대표 이원정)가 겨울을 앞두고 난방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저소득 노인을 위해 써달라며 23일 입장면에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원정 대표는“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보일러를 틀지 못하고 전기장판에 의지해 겨울을 나는 어르신이 많다는 사실에 가슴이 아팠다”며 “아무쪼록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홍승종 입장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추운 겨울, 어르신들에게 난방유는 무엇보다 값진 선물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기탁 받은 100만원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입장면 저소득 노인의 난방유 지원을 위한 특수시책인 ‘따뜻한 기름 한드럼의 힘’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도광사 겨울맞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100박스 기부

한국불교태고종 도광사(주지 도공스님)는 지난 21일 겨울을 맞이해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 100박스(10kg)를 청룡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김치는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주지 도공스님은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를 드시고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병학 청룡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 지역사회 나눔을 몸소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겨울을 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도광사는 생필품꾸러미, 김장김치 나눔, 독거노인 도시락배달 등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