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여성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더하고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여성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성남시, 한국지역난방공사, 성남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창업 및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여성 창업 행사다.

지원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예비 여성창업자(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자), 창업 후 3년 미만(공고일 9월 16일 기준) 여성 사업자다. 단, 팀으로 지원할 경우 팀 구성원의 60%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공모주제는 일반 부문과 친환경 부문으로 나뉘며 하나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서류 심사는 사전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발표심사는 코로나19 단계별 대응체계에 따라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될 경우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금은 전액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후원금이며 대상 200만 원을 비롯, 총 8팀에게 950만 원 상당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수상팀 8팀에게는 향후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에서 주관하는 창업 교육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성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13일까지 경진대회 접수 홈페이지(www.womanvision.co.kr)를 통해 참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