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종합전시회인 “2020 광주에 이스페어" 성료
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종합전시회인 “2020 광주에 이스페어" 성료
  • 강진교
  • 승인 2020.11.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인미디어장비 전문회사 유쾌한생각 크리에이터 큐브, 각광

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종합전시회인 “2020 광주에 이스페어(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가 지난 5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광주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시가 주최하는 행사는 아시아 문화중심 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전시회로 2006년부터 전시, 사업 상담, 수출, 투자 협력 등을 추진했다.

'인공지능(AI), 5세대 이동통신(5G), 뉴 콘텐츠 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게임, 애니메이션, 방송, 영상 등 문화 콘텐츠와 인공지능 관련 283개사가 335개 부스를 운영했으며 온라인 사업 상담회, 학술행사, 삽화 박람회, 아트 토이 특별전,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토론회, 기업 설명회 등 부대행사도 열렸다.

주제관은 생활관·작업실 등 광주가 만들어 가는 인공지능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글로벌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산업 및 시장 전망'을 주제로 하는 포럼, '1회 아시아 콘텐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기업설명회 및 투자 상담회'도 진행됐다.

게임 관련 행사, 인공지능 모의 면접 체험, 시민 유튜버 교실 등 체험 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됐다.

유쾌한생각 진선명이사가 크리에이터큐브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이다.

또한 크리에이터 큐브 및 정박식이동식 스튜디오 체험부스도 진행되어 어디에서나 전기와 인터넷만 공급되면 즉시 사용 가능한 편리한 방송스튜디오로 2년 동안 준비하고 연구한 국내 최대 1인미디어 장비 전문유통회사 유쾌한 생각의 야심찬 기술 집약체이자 작품이다.

별도의 공간을 확보하지 않아도, , 하루면 방송을 시작할 수 있는 자유로운 방송 스튜디오 로 인터넷 방송 스튜디오의 획기적인 진보와 크리에이터 큐브이다.

크리에이터 큐브 활용처는 기업, 관공서, 학교, 프로덕션, MCN, 유튜버 및 자기만의 방송공간이 필요한 전문작업자로 일반 컨테이너 박스가 아닌 단열, 진동방지, 부식방지를 고려하여 FRP재질로 3m*3m*6m의 겉면이 반영구적이다.

전시회 행사부스로 참여한 유쾌한생각 진선명 이사는 요즘은 전국에서 유튜브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및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교육이 활성화되어 전국에서 유튜브 관련 교육이 인기가 많다안타까운점은 실질적으로 교육이 끝나고 방송스튜디오 공간이 없어 배운 교육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으며 특별히 주문 제작되는 다양한 용도의 크리에이터큐브는 지역특산물 소개, 홈쇼핑 방송, 각종뉴스, 시정보고, 리뷰, 단위사업체별 인터넷방송 채널을 운용하기 위한 기본구성의 스튜디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차별화된 인터넷강의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많은 활용이 가능하며 많은 성과 홍보 앞으로도 많은 홍보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최 측은 사전 등록자 위주 입장, 41명 인원 제한 등 코로나 방역 수칙에 따라 행사를 진행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