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2일 직원 조회를 주재하며 공약사업‧주요사업 마무리와 내년도 사업 준비, 군의회 제2차 정례회 준비, 가을철 산불 예방 활동, 가축전염병 예방 대책, 생활 쓰레기 줄이기 군민실천 운동 추진 등 각종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조병옥 군수는 2020년이 2달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올해 추진한 공약사업과 주요사업들을 점검할 것과, 나아가 군의회 제2차 정례회 시 진행하는 행정사무 감사를 부서장 중심으로 철저히 준비하고, 5대 신성장동력 산업 등 주요 현안 사업 관련 2021년 예산안이 차질 없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충북도 시군종합평가 등 중앙·광역자치단체가 주관하는 각종 평가 결과가 대내외적으로 음성군정 역량을 판단하는 기준임을 강조하며, 지난 1년간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한 만큼 각종 평가에서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평가 관련 업무를 세심하게 살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번 조회에서는 각종 회의·축제 시 1회용품 자제와 재활용품의 분리배출에 공직자가 먼저 솔선수범하는 의미로 “공직자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다짐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한편, 이날 정례직원 조회에서는 도지사 표창으로 지방자치 발전 유공 1명, 자연보전 유공 1명, 호우피해 최소화 유공 6명, 군수 표창으로 열심히 사는 군민 3명, 군정발전 유공 8명 등 총 19명을 표창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