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한 가지 주제 아래 저자 및 문화 예술가를 초청해 여는 [화요 열린 강좌] 2020년 11월 강좌에서는 표정과 감정을 과학적으로 이해하는 데 중요한 답을 제시한 저자의 연구 결과를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이번 강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실 수 있도록 보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상 도서 : 『표정의 심리학』 (바다출판사 刊)

일 시 : 2020년 11월 17일(화) 오후 7시

강 사 : 번역자 허우성(경희대 명예교수)

저자__폴 에크먼(Paul Ekman)

심리학자. 시카고대학 명예문학박사(1994)와 애들피대학교 명예문학박사(2008) 학위를 받았고 캘리포니아대 심리학과 교수를 지냈으며, 은퇴 후 ‘폴 에크먼 그룹’을 설립해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얼굴의 심리학』,『텔링라이즈』등이 있다.

강사__허우성(경희대 명예교수)

서울대학교 철학과 및 동 대학원 철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하와이대학 대학원에서 철학전공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뉴욕주립대학 객원교수, 일본 교토대학 종교학 세미나 연구원, 미국 UC버클리대 방문교수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경희대 부설 비폭력연구소 소장, 경희대 명예교수로 있다. 저서로는『간디의 진리 실험 이야기』등이 있고, 역서로는『초기 불교의 역동적 심리학』등이 있다.

❏ 장소 :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

❏ 회비 : 무료(회비를 받지 않는 대신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3,000원 이내를 보시함에 넣으면 이를 모으고 여기에 본원이 보태서 불우 이웃 등에게 보내고 있습니다.)

* 알림 : 11월 강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신청자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참가 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