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해양자연사박물관은 2021년 2월 28일까지 기획전시실(1관 2층)에서 우리 바다 어린 물고기 기획전 「유치幼稚한 물고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자연사박물관은 ▲난·자치어 표본 200여 점, 골격염색 및 성어 표본 50여 점 등 실물 표본 ▲각종 조사 및 연구 도구 ▲각종 디지털 자료 등을 통해 우리 바다에 분포하는 어린 물고기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전시 구성은 ▲[1부] 어린 물고기의 탄생 ▲[2부] 어린 물고기의 성장 ▲[3부] 어린 물고기의 가치와 보호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2부]에서 관람객들은 매우 작은 물고기의 알(어란)과 어린 물고기(자치어)들의 형태와 특징을 현미경으로 뚜렷이 살펴볼 수 있으며, 어린 물고기를 조사·연구하는 다양한 기관들의 최신 자료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정승윤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 관장은 “이번 전시는 부산지역 내 유일한 자연사박물관으로서 최근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어린 물고기의 가치를 상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라며 “또한, 관람객들에게 평소 쉽게 보기 힘든 어린 물고기의 실물 표본을 포함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각종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http://www.busan.go.kr/sea)를 참조하거나 전화(☎ 051-550-88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