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이룸교실’ 초등졸업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개최
‘소망이룸교실’ 초등졸업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개최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0.10.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금호미쓰이화학과 함께하는 검정고시 합격자들 기념촬영'
'금호미쓰이화학과 함께하는 검정고시 합격자들 기념촬영'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1016소망이룸교실참여자들 중에서 2020년 초등검정고시로 만학의 꿈을 이룬 5명의 합격자에게 합격증 수여식을 가졌다.

'금호미쓰이화학 손영원 공장장이 합격자에게 꽃다발 전달장면'
'금호미쓰이화학 손영원 공장장이 합격자에게 꽃다발 전달'

축하의 자리를 빛내기 위해 참석한 합격자 5명의 가족과 여수시(서정신 사회복지과장) 관계자, 금호미쓰이화학(손영원 공장장) 관계자,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이 참여하여 2020년 초등졸업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행사를 진행하여 합격증서와 축하 꽃다발 및 상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으로 기쁨의 순간을 기념했다.

'초등졸업 검정고시에 합격한 어르신이 소감을 발표'
'초등졸업 검정고시에 합격한 어르신이 소감을 발표'

이날 수여식에는 합격자 어르신의 소감문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공부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노고에 대한 사연을 들으면서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또한 합격증 수여자분들은 만학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그동안의 사용한 책을 2기생들에게 전달하여 학구열을 높일 수 있도록 격려의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김숙자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어린이집 못가는 손주 데리고 교실에 들어서서 낮잠 자는 손주를 의자에 눕히고 조용조용 하면서 공부한 일이 이제는 좋은 추억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길례 어르신은 시험 보는 날, 너무나 긴장이 되어 아는 것도 답을 못 쓰고 그래서 너무나 속상하기도 했는데 다행히 모두가 합격했다는 소식에 기뻤다.”라고 말했다.

금호미쓰이화학(손영원 공장장)만학의 꿈을 이루신 어르신들께 다시 한 번 축하와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나이와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평생교육을 누리고 배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