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관장:이태형)에서는 11월부터 관내 주부들을 위한 무료 강좌인 “주부 별자리교실”을 개최합니다.

주부들도 한 때는 꿈 많은 소녀였던 시절이 있었을 것입니다. 밤하늘의 별을 보며 가슴 설레던 시절도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바쁜 생활 속에 어느 덧 꿈은 사라졌고, 밤하늘에 별이 빛나고 있다는 사실도 잊고 살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번 뿐인 인생, 언젠가는 나만의 별을 찾아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희망만큼은 간직하고 싶으실 것입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에서 잊었던 밤하늘의 꿈을 찾아 누군가의 엄마가 아닌, 누군가의 아내가 아닌, 나를 위한 별자리여행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1시간 30분 동안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에서 진행됩니다.

참여인원은 코로라 19 거리두기로 인해 20명으로 제한되며, 충주 및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주부를 대상으로 1) 밤하늘에서 자신의 별자리를 찾고 싶은 사람, 2) 학창시절 별과 우주에 대해 공부하고 싶었던 사람, 3) 아이들에게 별자리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사람, 4) 어딘가에 외계인이 살고 있을 거라고 믿는 사람, 5) 아름답게 나이 들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강연 내용은 밤하늘 별자리 이야기와 우주 상식으로 특별한 사전 지식 없이도 누구나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강사는 한국 최초의 소행성 “통일” 발견자이자 “재미있는 별자리여행”의 저자인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이태형 관장이 직접 진행합니다. 한 달 단위로 강연이 진행되며, 연속 등록도 가능합니다. 신청은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홈페이지(www.gogostar.kr) 이나 전화(042-842-3247)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