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은 10월 13일(화)부터 10월 22일(목)까지 대전교육정보원 컴퓨터 연수실 및 SW교육지원체험센터 등에서 초․중등 교장(감) 58명을 대상으로 2020년 SW교육 CEO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수업뿐 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한 준비로서 SW교육의 중요성과 관리자의 역할 인식 제고를 위해 집합 및 쌍방향 실시간 비대면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한다.

 코로나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단위의 체험중심으로 운영되는 본 직무 연수는 학교장(감)에게 SW 교육 정책 및 교육과정, SW교육 미래특강, 영상 자료제작,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융합프로젝트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편성되어 진행된다.

 참가한 연수생은“지금 교육현장에서는 코로나19로 언텍트 시대를 맞이하여 SW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관리자가 이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의 변화에 맞춘 실습 중심으로 연수라서 현장 적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팬더믹 상황에서 깨달은 ICT 활용능력의 중요성과 IT기반 스마트시대에 맞춰 교육정보화에 대한 경영마인드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