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로나 블루 극복 희망 프로젝트 ‘같이 가요 소중한 가치, 고궁음악회’
2020 코로나 블루 극복 희망 프로젝트 ‘같이 가요 소중한 가치, 고궁음악회’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10.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같이 가요 소중한 가치, 고궁음악회’ 촬영 현장인 창덕궁에서 사람들이 공연을 보고 있다.
‘같이 가요 소중한 가치, 고궁음악회’ 촬영 현장인 창덕궁에서 사람들이 공연을 보고 있다.

 

 

코로나 19로 야외활동이 자제되고 공연도 즐길 수 없으니 일상생활의 소중함을 다시 깨닫는 요즘이다. 그와 동시에 활동이 자제되니 우울한 기분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코로나 블루(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계속되면서 나타나는 우울감)라는 단어까지 생겨났다.

 

이런 국민의 지친 일상에 위로를 건네고 활기를 북돋아 주기 위해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이 '같이 가요 소중한 가치, 고궁음악회' 행사를 13일부터 25일까지 창덕궁에서 개최한다.

 

공연 관람은 하루 최대 50명씩이며, 12일부터 옥션 티켓에서 1인당 최대 3매씩 무료로 예매할 수 있다.

 

인원의 제한이 있기에 현장에서 함께 하지 못하는 분들은 매회 공연을 유튜브 문화유산채널과 네이버TV ‘한국문화의집에서 실시간으로 댓글을 통해 소통하며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인문학과 국악공연이 어우러지는 이번 행사는 '명사와의 소통하는 시간''다양한 분야의 신명나는 국악 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창덕궁의 숨은 공간인 선정전 뒤 권역에서 펼쳐져 더욱더 멋진 공연이 펼쳐진다.

 

1013~18, 20~25일 오후 430분부터 약 1시간가량 진행하며, 1019()은 창덕궁 휴궁일로 공연을 진행하지 않는다. 이렇게 총 12일간 다양한 출연진과 공연단을 만나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궁능유적본부 누리집과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의 영상감독을 맡은 이상명 감독은 라이브 방송 및 온라인 공연 전문 회사인 온세미디어의 대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사업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