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최근 대전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중 고3 학생이 발생하고 일부 학교가 고3 학생들도 원격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고3 수험생의 대입 지원을 위한 ‘대입지원자료집’을 제작 ․ 배포한다.

 이번 대입 지원 자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있는 고3 학생들에게 6 ․ 9월 대수능 모의평가를 분석하고, 과목별 수능 마무리 학습 전략을 담고 있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마무리 학습 전략」자료를 제작․배포한다.

 또한 자료집에는 2021 대입 수시모집 면접 및 구술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면접 및 구술시험의 유형 및 준비 방법, 면접 시 유의사항 등이 담긴 「면접․구술시험 준비 방법 TIP」등이 포함되었다. 이 자료는 각 고등학교에 제공하고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고3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이번 주 16일 저녁 7시 2021 대입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면접 설명회」를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설명회를 할 예정이고, 10월 말과 12월 초 2차례에 걸쳐,「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대입모의면접」을 실시하여, 2021 대입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에게 지속적인 대입 지원을 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고3 수험생의 대입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수능과 수시모집 대비를 위한 각종 자료를 제공하여 고3 학생들의 대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