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으로 이루어지기 어려웠던 문화예술 공연작품을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로 공유하기 위한 ‘문화예술 온라인중계 지원사업’의 1차 지원 작품을 확정하고 중계 지원을 시작한다.

 올해 속초에서 예정된 문화예술인‧단체의 공연을 온라인으로 중계함으로써, 무관객 또는 소규모로 진행할 수밖에 없었던 공연이 온라인상에서 더 많은 관객과 만나게 되어 문화예술인에게는 공연 동기와 당위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시민의 지역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10월 14일(수) 오후 7시 극단 파람불의 연극[영주 씨와 문선 씨의 보통의 날들], 10월 15일(목) 오후 7시 아마추어 통기타 시민 동아리의 공연[갯배뮤직캠프의 정기연주회], 11월 1일(일) 오후 3시 더오케스트라의 공연[제4회 정기연주회 ‘Classic in Sokcho!’] 이상 3건의 공연이 온라인으로 중계될 계획이다.

 온라인중계는 ‘속초문화재단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공연 이후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하여 ‘속초문화재단 유튜브’에 게시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공연단체에게는 자료 축적 및 보관이 가능하도록 최종 편집한 전체 영상도 제공된다.

 ‘문화예술공연 온라인중계 지원사업’은 온라인(메일)을 통한 비대면 상시 접수를 받고 있으며, 공연장소가 속초이거나 사업장 소재지가 속초인 단체가 공연하는 경우 신청 가능하다. 접수 후에는 공연일정, 제반여건 등을 함께 논의 및 확인한 후 최종 지원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이 지역 문화예술단체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온라인중계가 실제 공연 관람 만큼 만족스러울 수는 없지만, 지역의 문화예술을 더욱 많은 시민과 나눌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자 한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033-636-0669)으로 하면 되며, 사업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속초문화재단 홈페이지(www.sokcho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