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10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5일간 초등 교감 41명을 대상으로, 10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5일간은 중등 교감선생님 40명을 대상으로 대전교육연수원에서 교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중등 교감 역량강화 직무연수는 단위학교 자율경영 능력 향상을 위한 관리자 대상 직무연수로 교육정책의 흐름을 이해하여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하는 리더십 향상 연수로 실무위주의 관리자 연수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 방식으로 진행하여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학교교육 방법의 변화를 교감선생님들이 직접 체험하고 문제점과 개선점을 찾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쌍방향 화상수업 확대가 논의되고 있는 요즘, 교감선생님들이 직접 줌을 활용한 비대면 화상연수에 참여해 봄으로써 학생들과 교사의 입장에서 온라인수업을 이해하고 ‘블렌디드 러닝’을 반영한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교내장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초중등 교감 역량강화 연수는 ‘블렌디드 러닝’ 방식의 연수로 운영되어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교육현장에서 관리자인 교감선생님들이 선도적으로 온택트를 체험함으로써 온라인수업 혁신의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계기로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역량을 키워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