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서관 어린이 독서통장 책 읽는 습관 만든다
충남도서관 어린이 독서통장 책 읽는 습관 만든다
  • 이경
  • 승인 2020.09.2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도서관은 22일 유아와 어린이의 독서습관 생활화를 위한 어린이 독서통장 이용 활성화 계획을 발표했다.

어린이 독서통장은 일정 대출권수 도달 시 인센티브 차원의 기념품을 지급함으로써 유아·어린이의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책 읽는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정책이다.

인센티브는 도내 소재지를 둔 지역 협동조합이 제작한 시·군별 특색 관광상품으로 마련해 관광상품에 대한 홍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 도서관 이용 우수 어린이에게는 충남도서관 소식지에 감상문을 게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어린이 독서통장 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도서관 어린이 회원으로 한정한다.

독서통장은 오는 22일부터 연말까지 운영하며, 올해 시범 운영 이후 보완·개선한 뒤 연중 운영을 검토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충남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충남도서관 정보서비스팀(☎041-635-8008)으로 문의하면 된다.

나병준 충남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는 유년기 이용자의 지속가능한 도서관 이용을 이끄는 생애주기형 마케팅의 일환”이라며 “도내 어린이들이 책 읽는 습관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하고, 삶을 지혜롭게 가꿔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