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오는 10월 12일부터 학업중단위기예방을 위한 대전 서부 관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자녀 소통, 공감「愛·情·通」*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애‧정‧통: ‘부모와 자녀가 사랑과 정으로 소통하다’

부모-자녀 소통, 공감「愛·情·通」프로그램은 학업을 중단할 의사가 있거나 가능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학생 및 학부모가 부모-자녀가 소통,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부모-자녀가 자신을 탐색하고 돌아볼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 적응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부모-자녀 소통, 공감「愛·情·通」프로그램은 부모교육 및 다양한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활동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자녀가 정서안정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베이킹교실 ▲아로마 테라피교실로 구성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부모-자녀 소통, 공감「愛·情·通」프로그램의 참여 신청은 베이킹교실, 아로마테라피는 학부모가 유선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은 학교가 유선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042)530-1007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愛·情·通」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자녀가 더욱 소통하고 공감하여 학생의 가정의 행복이 학교생활의 행복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앞으로도 부모-자녀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