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2학기에도 원격수업이 지속됨에 따라 초등학교 1~3학년 때 중점적으로 익혀야 되는 기초수학 학습결손을 예방하기 위하여 수, 연산 영역의 기초수학학습 자료인 「초등수학 기초세움 30」 자료를 개발·보급한다고 밝혔다.

 「초등수학 기초세움 30」은 초등학교 1~3학년 수학교육과정의 성취기준 도달을 목표로 하여 수와 연산 영역을 수의 개념 12단계와 연산 18단계, 총 30단계로 분류하고 단계별 개념학습과 익힘 문제풀이를 통해 학생들이 겪는 오류를 중심으로 진단하고 해결하는 맞춤형 학습 자료이다. 특히, 예제와 관련 영상으로 개념학습을 한 후 기본문제로 점검하고, 기본문제 해결에서 나타난 오류와 관련된 단계의 보충학습지를 해결하여 기초학습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교사, 학생, 학부모 누구나 원격수업이나 학습보충을 위한 가정학습과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대전교육포털(에듀랑) 교수학습지원센터에 탑재하여 자료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가정통신문 및 카드뉴스 배포를 통한 자료 홍보를 통해 비대면수업으로 인해 우려되는 학습결손 문제를 해소하고 초등학생 기초수학교육을 지원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의 기초학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라고 말하고, “이 자료가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기초수학의 완성 뿐아니라 수학에 자신감을 갖는데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