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맘(MOM)편한 임산부·영유아 ZOOM영상 교육 호응
제천시, 맘(MOM)편한 임산부·영유아 ZOOM영상 교육 호응
  • 손혜철
  • 승인 2020.09.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제천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만2개월~만12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줌(ZOOM) 어플을 활용해 비대면 원격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임산부와 영유아가 가정에서 편안하게 건강관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임산부를 대상으로하는 ▲“임산부 요가” 프로그램은 건강한 분만을 위한 임신 시기별 체조법과 분만 후 골반의 정상화를 위한 체조를 배우고,

2~12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하는 ▲“베이비 마사지” 프로그램은 엄마와 아기의 애착증진을 위한 다양한(얼짱마사지, 등 마사지, 면역력증진 가슴마사지 등 ) 마사지를 배우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원격 화상교육을 준비하였는데 공간제약이 없다보니 인원을 제한하지 않고 많은 대상자가 참여할 수 있다.”며,

“힘들게 아기들을 분유가방을 싸서 힘들게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참여할 수 있어서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임산부와 영아 부모는 프로그램 진행 중에도 제천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 후 스마트폰 설문지를 통하여 손쉽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모자보건실(641-3047, 320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