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은 4일(금) 독서의 힘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단위학교별 독서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0. 독서교육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협의회는 독서 담당교사와 사서교사들이 학생들의 독서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안과 코로나 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독서교육 방안에 대하여 집단지성을 통해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협의의 장을 마련하였다. 그리고, 단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학기 시작과 더불어 비대면 온라인 학습이 지속되는 가운데 가정에서 독서를 통해 자기주도적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더불어, 학생과 교사들의 독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으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는 ‘비대면 카톡’ 독서토론을 개최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나아가, 단양소백산중학교 교사는 독서교육도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하고 참여할 수 있는 독서교육이 필요하다고 하였으며, 다른 교사는 꾸준히 실천하는 독서근육 만들기와 학부모 책 읽어주기 효과, 학교 도서관의 접근성이 중요하다는 의견 등을 제시하였다. 교사들은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의 의견을 서로 공유하여 독서 활성화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