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제공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9월 12일(토)부터 대전 관내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3色 빛깔 행복한 동행’ 학부모 주말 교육 및 상담을 운영한다.

 ‘3色 빛깔 행복한 동행’ 학부모 주말 교육 및 상담은 「너나들이 행복한동행-자녀 양육 상담 프로그램」,「유초이음 행복한 동행-유·초 연계 상담 프로그램」,「다독다독 행복한동행-가족지원 상담 집중 프로그램」의 3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 중 「너나들이 행복한동행-자녀 양육 상담 프로그램」과「유초이음 행복한 동행-유·초 연계 상담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2, 4주 토요일 120분 동안 진행하며 관내 유치원 만3-7세 유아가 속한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매월 1일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매회 상담 전문가를 초빙하여 행복한 양육법, 우리 아이 정서 지능에 대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사례별 집단·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유초이음 행복한 동행-유·초 연계 상담 프로그램」은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가 가지는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다룸으로써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 교육에 대한 부모의 올바른 이해를 지원한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자녀교육에 다양한 궁금증과 염려를 갖고 계실 부모님들이 이 시간을 통해 자녀의 행복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생활을 슬기롭게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맞춤형 상담으로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