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오는 8월 31일(월) 오후 3시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관내 2020년 운동부육성학교를 지정하며,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스포츠클럽, 학교체육수업에 대한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특히, 대전버드내중학교 야구부 창단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져 대전 초중고 야구선수 육성 저변 확대를 원하는 야구인들의 관심이 높았다.

 대전 관내의 야구부 육성학교는 대전유천초등학교, 대전신흥초등학교, 충남중학교, 한밭중학교, 대전고등학교, 대전제일고등학교가 있으며 중학교 야구부는 동부지역에 몰려 있어 서부지역에도 중학교 야구부 창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있었다.

 대전버드내중학교 야구부 창단 시 서부교육지원청 관내에 생기는 중등부 야구팀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코로나 19와 운동부 내 폭력 사건들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대전 서부 관내 학교체육이 이번 대전버드내중학교 야구부 창단으로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하며, 학교체육 전문인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체육교육 일선에 적극 반영하여 체육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