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창작물로 캐릭터 매뉴얼 북을 만들 절호의 기회가 열렸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6일(수) 14시까지 ‘캐릭터콘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캐릭터콘’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 창작 및 지역 캐릭터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1기 기초과정 개강 이후 뜨거운 호응도에 힘입어 7월에는 2기 주말반을 개설하는 등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인기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캐릭터 세계관 구축, 서브 캐릭터 디자인, 캐릭터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 연구 등 캐릭터 비즈니스에 필요한 캐릭터 매뉴얼 제작과정을 커리큘럼으로 구성한 심화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생 모집에 들어갔다.

모집대상은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캐릭터 창작이 가능하면서 상상해오던 캐릭터가 있거나 자체 창작 캐릭터를 보유한 예비 창작자 및 일반인 총 12명 내외다.

교육일정은 9월12일(토)부터 9월27일(일)까지 매주 토·일 13시~18시 5시간씩 총 30시간이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수업은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한다.

교육비는 무료로, 우수 교육생에게는 캐릭터콘 데모데이 참여 기회와 소정의 창작지원금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자신의 창작 세계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캐릭터의 다양한 표정, 동작, 상품화 적용 예시 등이 담긴 ‘캐릭터 매뉴얼북’은 라이선싱과 브랜드 마케팅 등 캐릭터 비즈니스의 필수안내서”라 강조하며 “이번 심화과정을 통해 충북의 많은 예비 캐릭터 디자이너들이 창작을 넘어 창업의 길을 걷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캐릭터콘 심화과정’ 참여 희망자는 오는 26일(수) 14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신청하면 되며, 기타 문의내용은 전화 043)219-102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