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에서는 교원의 메이커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Summer Making Day 직무연수를 2020년 8월 3일부터 8월 22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에는 퓨전 360 활용 3D 모델링 및 프린팅, Woodworking 1, Woodworking 2, 파이프 스팀 펑크 아트 메이킹, 레이저커팅기 활용 메이킹 총 5개 과정에 75명의 교원들이 참여하는데, 연수 신청 첫날 4시간 만에 전 과정이 마감될 정도로 교원들의 관심이 폭발적이었다.

메이커교육 직무연수의 특성상 원격연수로는 어려움이 있어 밀집도를 낮춘 소규모 연수 인원으로 구성하였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대응 안전한 연수를 위하여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전환 시에 대한 대책도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 연수에 참여한 교사 이동환은 Summer Making Day 직무연수를 통하여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메이킹 활동을 구성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고, 5개 과정을 모두 듣지 못하는 상황이 매우 아쉽다고 하였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힘든 상반기를 보낸 교원들이 방학 기간에도 쉬지 않고, 메이커교육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매우 감동받았으며, 이후 학교 현장에 필요한 영역별 메이커교육 연수를 개설하여 더 많은 교원에게 참여의 기회가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