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은 8월 5일(수)에 학교폭력예방 및 학업중단 위기극복을 위한 2020. 지역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같은 날, 학생 정신건강 및 자살위기 관리지원을 위한 협의회 또한 있었다.

이날 협의회는 단양경찰서를 비롯하여 단양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단양군보건소, 단양군드림스타트, 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참석하여 2020년 주요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기관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공유하였다.

학생정신건강 및 자살예방관리∙지원 협의회에서는 단양교육지원청에서 학생의 정신건강관리와 자살예방을 위한 활동과 계획을 알리고, 자살위기경보단계(SCARS)에서 단계별로 각 기관이 어떻게 대응하고 협력할지에 대하여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폭력예방 및 학업중단 위기극복을 위한 2020. 지역 유관기관 협의회에서는 학교폭력, 학업중단 위기없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관들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나누고, 학교 생활 중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하여 어떤 해결방안이 있을지 중지를 모았다.

단양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원센터는 지역 유관기관들이 함께 모여 지역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안들에 대한 논의를 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문화에 기여하고 교육지원청-지역사회가 학생들의 성장에 힘을 보태는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