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보은군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자살을 예방키 위해 보은군 생명존중협의회를 15일 구성했다.

보은군 생명존중협의회는 보은군이 전국 군단위 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전액 군비를 들여 자살예방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범 군민적 생명존중 자살예방에 대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성하게 됐다.

협의회는 정상혁 보은군수를 위원장으로 하여, 보은교육지원청, 보은경찰서, 보은119안전센터, 한양병원, 정신보건센터 등 유관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장애인연합회, 이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사회단체 대표 등 20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자살률 감소를 위한 기관별 긴밀한 공조체계 유지하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 및 자살예방사업 기본 계획 협의, 결정 및 추진, 범 군민 자살예방 캠페인 전개 및 참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상혁 군수는 생명의 소중함의 일깨우고, 자살예방을 위한 운동을 적극 전개한다면, 자살을 크게 줄일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자살없는 보은군을 만들자고 말했다.

한편 군은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교육과 각종 홍보자료 배부 등 교육 및 홍보에 힘쓰고 노인 우울증 치료, 자살터 관리, 농약병 보관함 설치 등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