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연초등학교는 7월6일부터 7월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친구사랑주간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7월9일은 친구사랑의 날이기에 이 날을 기념하고 또한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친구사랑주간을 운영하여 여러 가지 활동을 해 보는데 의의가 있었다. 한 주간 진행한 활동으로는 학교폭력예방 큐브 만들기, 친구 사랑 시계 만들기, 친구 얼굴 그리기 대회, 친구 사랑스티커를 활용하여 사과를 꾸미고 친구에게 나누어 주기, 친구 사랑 포토존에 사랑의 메시지 붙이고 사진찍기, 친구 사랑 구역에 관한 안내판 걸기, 친구 사랑 편지쓰기 등의 활동을 해보면서 친구 사랑의 소중함을 느끼고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었다.

윤*희 (5학년) 학생은 “우리학교는 항상 여러 가지 교육활동들이 풍성하고 학생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아서 너무 행복하며, 학교 이름을 장연초등학교에서 행복초등학교로 부르고 싶다.”고 말했다.

신정호 교장은 “교사가 주도하는 교육이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결정하고 이끌어 갈 수 있는 교육활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