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소속 직원들의 반부패·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참여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 충청북도교육청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청렴이야기 등을 주제로 청렴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소속 직원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영상물 ▲시(時) ▲포스터 ▲후크송 부문이다.

 특히, 올해 공모전에는 보고, 웃고, 공감하는 청렴문화 확산에 맞춰 스토리텔링, 다큐멘터리 장르의 영상물과 랩, 트로트를 활용한 후크송 분야가 새롭게 포함되어 참여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공모전은 6월 22일(월)부터 8월 21일(금)까지 진행되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51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교육감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작품은 청렴교육과 각종 교육·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고현주 충청북도교육청 청렴윤리팀장은 “이번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반부패·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이 청렴실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각종 청렴관련 영상제작 및 홍보 등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 청렴 콘텐츠 공모전은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생활 속 청렴 이야기를 담은 작품들로 많은 공감대를 얻고 있으며, 2015년부터 현재까지 2,186명이 참여하여 200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