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회장 김미영)는 6월 24일 10시, 3층 회의실에서 여성과 아동 건강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2020년 제1차 여성과 아동 건강센터 운영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여성과 아동 건강센터는 가임기 여성, 임산부,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여성의 건강, 교육, 상담, 자조모임, 의료서비스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운영하는 맘맘맘 문화센터와 통합하여 임신ㆍ출산ㆍ육아 관련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여성과 아동 건강센터 운영위원회는 지역의 육아맘과 육아대디, 출산 및 육아 관련 단체 실무자 및 전문기관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센터 상반기 운영 실적 및 하반기 운영 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여성과 영유아의 건강증진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및 관리 방법, 여성과 아동의 건강 증진을 위한 협회 역할, 육아하는 엄마, 아빠가 원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여성과 아동 건강센터에서 운영하는 임신ㆍ출산ㆍ육아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은 네이버 카페 ‘맘맘맘강원(https://cafe.naver.com/kangwonppfk)’을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