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선주스님)에서는 23일(화), 원활한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을 위해 공동육아나눔터에서 “2020년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위원회”를 진행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장 및 품앗이 그룹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생활적 거리두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생활화 안내를 하였으며 공간이용과 공동육아나눔터 하반기 사업계획과 코로나19 재확산 발생 시의 대응책을 논의했다.

센터장 선주스님은 “도시생활에서 맞벌이든 외벌이든 애 키우기가 쉽지 않다. 품앗이 활동을 하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친구도 만들어주고 공동육아나눔터의 활성화로 어머님들의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린다.”라고 하셨다.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장은 ‘저희는 공동육아나눔터와 공통 상생하고 발전하는 관계로서 함께하는 육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현재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다문화자녀 史 교육, 토요 자녀 미술프로그램 “미술아 놀자!”, 육아맘호호프로그램과 영유아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생일파티 및 부모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31-7740 공동육아나눔터담당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