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Wee센터는 “동부 관내 초·중학교 재학생 중 정서적으로 취약한 학생에게 안정감 있는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보듬위원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부모보듬위원회는 학부모위원(상담전문가) 4명, 전문가 위원(법률 전문가, 경찰관, 사회복지사) 3명으로 구성되어 가정 내 돌봄이 부족하거나 심리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8회기의 찾아가는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활동 중인 위원들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위촉된 제2기 위원들로 2년째 활동하고 있다. 학교에서 상담 및 멘토링이 필요한 학생의 담임 및 상담교사의 신청을 받아 사안에 따라 법률적 지원, 사회제도적 지원, 생활 컨설팅 등을 제공해 학교부적응 및 위기학생에 대한 맞춤형 개입을 지원한다.

학부모보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 위원은 “학생들에게 든든한 부모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며 청렴한 태도로 학교, 지원청, 가정을 연결하며 아이들을 따뜻하게 보듬겠다.”고 전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학부모보듬위원회가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따뜻하게 보듬어 심리적·정서적 지원 및 전문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위기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