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영) 학교지원팀은 6.9(화)일부터 6.12.(금)일까지 4일간 세명고등학교 도서관 서가 재배치 및 장서 이동에 대학생 아르바이트 학생 5명을 매칭하여 지원하였다.

세명고등학교는 지난 겨울방학 기간 중 도서관 석면철거 작업으로 도서관을 폐쇄하고 관련 서고 및 장서를 별도장소에 임시 보관 중이었다. 개학 후 도서부 학생들의 협조를 받아 도서실을 재정비하려 하였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한 등교개학 연기 및 학생들의 인력동원에 대한 부담으로 도서관을 다시 정비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세명고 도서 업무 담당자는 제천교육지원청 2020. 학교지원사업 안내 홍보자료를 보고 업무지원 요청시스템인‘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에 도움 요청을 하였으며, 이에 학교지원팀에서 대학생 아르바이트 인력지원을 통해 업무적으로 큰 짐을 덜게 되었다.

이번 학교지원활동에 참여한 대학생 중 세명고를 졸업한 최지우 학생은 “코로나 사태로 온라인으로 강의을 받고 있는 시기에 모교를 위해 교육 봉사 활동도 하고, 아르바이트를 통해 용돈을 벌 수 있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제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팀에서는 지역 내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교육활동 및 교육과정 연계 교육행사에 대학생 아르바이트 매칭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제천교육지원청 안태영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학교업무 바로지원을 통해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학교지원체계를 보다 견고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