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행복교육지구 청소년자치마을학교 가온4기 운영위원 온라인 발대식이 지난 5월29일 오후 5시 관내 초중고학생 82명과 함께 열렸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를 극복하면서도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간 원격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발대식은 가온4기 활동을 지원하는 지역 청년문화조직‘연음(대표 유인문) 주관으로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마을교육공동체실을 스튜디오로 삼아 진행되었고, 안태영교육장,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의 온라인축사와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로부터 축하영상 및 응원의 메시지가 전달되었다.

 안태영교육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변화가 있었다. 특히 우리 지역 학생들이 안주하지 않고 적극적인 자세로 이렇게 온라인을 활용한 발대식을 추진하는 것을 보니 대견하면서도 자랑스럽다. 학생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우리교육지원청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석용시의장은 “학생들의 모습에서 미래사회에 대한 희망이 보인다. 이들의 무한 잠재력을 믿고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가온지원단 연음의 전경탁기획팀장은 “이번 4기 운영위원들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다함께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 청년들도 함께 배우며 행복한 민주시민으로 동반 성장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2020. 제천행복교육지구 가온4기 운영위원은 현재 관내 초중고 82명이 참가하고 있고 연중 개방구조로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 누구나 가입가능하다. 이들은 정책프로젝트, 포럼, 청소년문화제, 지역사회참여활동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가온프로젝트동아리활동을 기획하며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활동문의: 640-6672)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