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코로나19 방역관리로 다양한 온라인 강습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천안청소년합창단과 천안청소년오케스트라로 구성된 ‘2020 천안청소년예술단’이 대면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집에서 보고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습을 지원한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들어가면 합창단 소개 및 모집영상과 바이올린, 첼로, 클라리넷 악기 강습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천안청소년합창단은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천안청소년오케스트라’에서는 11세~19세 악기 소지자를 대상으로 신규자와 경험자 모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cayouth.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eus1116@naver.com)로 보내면 된다.

또 천안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천안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교육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천안시 참여와 소통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조례에 따라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 의식 함양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온라인 민주시민 교육은 ‘나 함께 산다! 천안학생 민주교실’이라는 주제로 수련관 청소년지도사와 관내 4개 초·중·고 교사 6명이 참여해 12월까지 매월 1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부여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를 통해 프로그램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인증 받아 안전하고 질적 수준이 담보된 교육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심해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코로나 19상황으로 활동이 어려워진 청소년들을 위해 더욱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