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2020년 여성가족부 주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청시탐탐 – 청소년, 시민권을 탐구하고 탐하다’ 참가 청소년 모집기간을 오는 31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청시탐탐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권리를 찾아 적극적 시민으로 성장하며 스스로 사회참여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모집 대상은 관내 15세~20세 청소년 20명이다. 신청은 5월 31일까지 수련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류를 제출한 청소년은 온라인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청시탐탐 참가자는 5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 우리는 시민인가’ 도전 질문으로 시작해 청소년 주도적 활동 과정의 결과를 ‘청소년, 시민으로 통하다’라는 열린 포럼에서 발표하며 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활동 참가자에게는 활동사항에 따른 자원봉사시간 지급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현장 활동을 대체한 온라인 비대면 활동프로그램과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활용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스노우 볼’, ‘생화 캔들홀더’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6월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련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활동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ac)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수련활동팀 / ☎ 041) 900-0776)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