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온라인 교육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

NCS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국가직무능력 표준제도다.

최근 공기업‧대기업 등에서 인력 채용 시 NCS 시스템으로 평가하는 추세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 필수코스로 인식되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온라인 교육 신청자 30명을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기소개서 작성 교육 20명과 직업 기초능력평가 종합강의 10명을 선발한다.

시는 선발된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생들이 선호하는 전문 온라인 기업의 강좌(8강/50강)와 교재를 무료(7만원/ 24만원 상당)로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취업 준비생으로 직업 기초능력평가 종합강의의 경우 공인된 외국어 성적 보유자여야 한다.

신청 방법은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중앙쇼핑 2층 꿈뜨락몰 내)에 신청자가 직접 방문하여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청년일자리카페(☎664-2113~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NCS 교육에 많은 청년들이 적극 참여해 취업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