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 대전창의인성센터는 학교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창의인성 교구 6종에 대한 사용 매뉴얼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교실 수업을 지원한다.

2015년 9월 1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산하에 개소한 대전창의인성센터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주도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창의인성교육 활성화라는 목표 아래 학생 대상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과 학교(교사) 대상 창의인성교육 지원이라는 두 방향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실효성 있는 학교현장 지원을 위해 창의인성 프로그램 교구에 대한 동영상을 2017년 30종을 시작으로 2020년 4월 현재 90여종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20년 1월 구입한 교구 중 오트리오, 쿼리도, 아발론, 웡키, 큐보로 트릭키웨이즈, 플래닛 6종을 마이크로 티칭 기법으로 개발하였다.

제작된 동영상은 5분 내외의 mp4 클립 영상으로 우리 연구원 홈페이지 내 대전창의인성센터 자료마당(http://desre.djsch.kr), 유튜브 ‘대전창의인성센터’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r7Zwz1RD6MkO0W5N5BYLBA)에 탑재되어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최철영 원장은“대전창의인성센터는 창의인성 교구 130여종 1400여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일선 학교에 연중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생들과 면대면 수업이 어려운 현실이지만 원격수업을 진행할 때 창의인성 교구와 기 개발된 교구활용 동영상 자료가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