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카카오톡 채널인 ‘충주톡’이 충주시 공식 알림 기능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지며 시민들의 사랑을 톡톡히 받고 있다.

충주톡은 충주시의 행사, 문화공연 및 각종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시민들에게 전달할 목적으로 지난 7월 개설됐으며, 현재 2만8500여 명의 친구수를 기록하고 있다.

충주톡 운영실태 분석 결과에 따르면 행사 및 공연정보, 유관기관 공지, 각종 지원 시책자료 등을 포함해 78회의 메시지를 발송했으며, 평균 클릭율은 68%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대응 시 충주톡을 통해 일일 방역상황, 행동수칙 등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감염병 대응 정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해 감염병 확산방지에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됐다.

시에 따르면 충주시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이전 (2019.7.1.~2020.2.14) 기간에 충주톡 메시지에 대한 클릭율은 평균 49.79%였으나 충주시 1번 확진자 발생 이후의 메시지 클릭율은 82.8%로 66% 대폭 증가했다.

또한, 확진자 이동경로 발표 시 발송한 긴급재난 문자메시지가 11,000회 클릭된 것과 비교해 최대 4배 가까운 41,118회의 클릭수를 보여주며, 감염병 정보 등 각종 재난정보 전파에 효율적인 매체임을 입증했다.

심철현 정보통신과장은 “앞으로도 충주톡이 코로나19와 같은 재난 상황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 시책, 지원대책 등 시민 맞춤형 정보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시민 중심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톡 채널 친구추가는 ‘카카오톡’에 접속해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충주톡’을 검색한 후, ‘채널 추가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