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은 29일 부터 다양한 플랫폼으로 운영되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과 교사를 위해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원스톱(One-Stop)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단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원격수업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 연결과 향후 원격수업이 장기화 될 경우를 대비한 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원격수업 지원홈페이지’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다양한 수준 차이 등으로 인하여 ‘바로학교’부터 13종 이상 운영되어 일일이 검색하여 연결하는 불편함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수업용 플랫폼을 하나의 페이지에서 연결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 학생 및 교사를 위한 ‘온라인학습지원’게시판에는 그 동안 다양하게 안내된 원격수업 관련 각종 매뉴얼과 자료를 탑재하여, 교사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원격수업 자료실’을 통하여 원격수업을 위한 수업 자료와 코로나19 관련 학습자료를 탑재하여 학생들의 수업과 위생관리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다. ‘질의응답QnA’게시판을 통하여 원격수업관련 다양한 궁금증들을 비대면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하여 하였다.

단양교육지원청 조성남 교육장은 원격수업을 위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 및 선생님들을 위해 지원청에서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고민한 결과이며, 앞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지금 수업자료의 축적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하였다고 개편의 의의를 밝혔다.

이 외에도 단양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업무 경감 및 코로나19 이후 등교 등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해 인력을 지원하는 등 학교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