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4일 정부가 발표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따라 유성형 생활방역 체계를 수립하고 오는 5월 1일부터 생활방역추진본부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유성형 생활방역이란 우리의 일상이 코로나19바이러스와 공존할 수밖에 없는 현실을 인정하는 것에서 시작해, 주민 스스로 방역이 ‘새로운 일상’으로 습관화될 때까지 방역을 지원하고 다각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유성구민이 주체가 되어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가는 유성구만의 방역모델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새롭게 가동되는 생활방역추진본부는 총괄반, 생활방역관리반, 재난대책반, 홍보반 등 4개반 22개부서로 구성되며, 각 공공기관 및 사업장별 방역관리자를 지정해 보건소, 담당부서, 민간기관, 개별 사업장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방역 및 의심환자 관리에 유기적으로 대응한다.

또한, 감염내과 교수 등 전문가와 함께 대상, 장소, 상황 및 여건에 맞는 자체 생활방역 실천 계획을 마련하는 등 유성형 생활방역 모델을 개발해 코로나19 장기화에 체계적으로 대비하고 극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민·관이 함께 방역관리 협력체계를 탄탄하게 구축하는 유성형 생활방역 모델을 개발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철저한 방역관리를 실천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