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4월 14일(화) 상담·코칭 서비스 운영을 위한 외부 상담가 및 코치 총 43명을 에듀-카운슬러로 위촉했다.

2020년 상향된 자격요건 및 위촉요건에 따라 대전시교육청 에듀-카운슬러 관리위원회에서 상담 및 코칭 관련 자격, 실무경력 등을 엄격하게 심의한 결과,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전문 상담·코칭 인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에듀힐링센터는 2016년 17명의 외부 상담가 위촉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43명에 이르렀다. 이로써 대전시교육청은 해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담·코칭 수요에 대해 더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상담·코칭 프로그램, 행복활짝 힐링캠프, 학부모 코칭 교육, 학생과 함께하는 코칭 여행 등을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에듀힐링학술제, 학교 상담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및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교육가족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에듀힐링센터의 핵심 정책인 상담·코칭 프로그램에 참여 할 에듀-카운슬러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에듀힐링센터의 상담과 코칭이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마음건강과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