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음성군 3번째 확진자 완치 후 퇴원
코로나19 음성군 3번째 확진자 완치 후 퇴원
  • 손혜철
  • 승인 2020.04.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 음성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번째 확진자 A씨가 완치 판정을 받고 4월 2일 오후 2시 격리해제와 함께 퇴원했다.

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13일 2번째 확진자의 일가족으로,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즉시 검사한 결과 3월 14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충주의료원에서 치료 중이었다.

A씨는 확진시에 약간의 감기증세가 있었으나 입원치료 20일 만에 병원에서 퇴원전 24시간 간격으로 실시간 유전자 증폭(RT-PCR) 검사에서 2회 연속 음성 판정이 나와 완치판정을 받았다.

금일 일가족 중 1명이 추가 퇴원하면서 음성군에는 일가족 2명과 필리핀에서 입국한 6번째 확진자 등 총 3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한편, 보건당국에서는 아직 코로나19가 안심할 단계가 아닌 만큼 범국가적으로 추진하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적극적인 동참과,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