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중구동,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총력
안동시 중구동,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총력
  • 이경
  • 승인 2020.03.2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동시 중구동행정복지센터는 4월 5일까지‘사회적 거리두기’ 특별 전담팀을 구성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 PC방 9개소, 성인 오락실 2개소, 노래방 8개소, 종교시설 14개소, 유흥시설 43개소, 각종 체육시설 등을 대상으로 4월 5일까지 15일간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종교시설에 대해서도 주말 예배 등 운영 자제를 권고하고 있다

현장점검 결과 현재 업소들의 자발적인 휴업으로 80% 이상의 휴업률과 종교시설에서도 예방지침에 의거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불가피하게 운영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책임 담당자를 지정해 체온계 비치, 시설 외부에서 줄 서는 경우 1m 거리 유지, 출입자 명단 작성 비치,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비치, 시설 1일 2회 이상 소독 및 환기, 시설 내 이용자 간 최소 2m 거리 유지 등 시설 준수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중구동에서는 코로나19로 다소 느슨해진 산불 예방을 위한 봄철 산불 방지대책으로 영남산 등산로, 성진골, 동악골, 점북골 등 산림 인접지를 중심으로 마을 담당제를 확행해 등산객 화기 취급 금지 및 논밭 두렁 태우기, 쓰레기 소각행위 단속 산불 발생 요인 사전제거 등 산불 예방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