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와 함께하는 불기 2564년 출가·열반재일
BBS와 함께하는 불기 2564년 출가·열반재일
  • 손혜철
  • 승인 2020.02.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처님의 지혜와 깨달음을 찾아 떠나는 시간”

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불기 2564년 불교의 4대 명절인 출가·열반재일을 맞아 지혜와 깨달음을 주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불자들을 찾아간다.

먼저, BBS 라디오에서는 3월 2일(월) 오전 10시부터 <마가스님의 그래도 괜찮아> 출가재일 특집 ‘깨달음을 찾아 떠나리’가 방송된다. 그 다음주 9일(월) 오전 10시에는 열반재일 특집 ‘길 위에서 찾은 진리’가 청취자들을 찾아간다.

3월 2일(월) 오후 3시에는 출가재일 특집 <아름다운 출발 - 출가>가 방송되며, 9일(월) 오후 3시에는 열반재일 특집 <아름다운 회향 - 열반>을 만나볼 수 있다. 덕망 높은 스님들의 법문을 통해 불자들이 지녀야 할 마음과 신행생활에 대해 생각해본다.

3월 2일(월)부터 6일(금)까지 밤 12시부터는 <붓다의 향기>에서 출가‧열반재일 특집으로 ‘붓다의 길을 따라 걷다’가 방송된다. 초전법륜지 사르나트부터 열반하신 쿠시나가르에 이르는 부처님 성지들을 따라가며 부처님께서 설법하신 가르침들을 되새겨본다.

3월 9일(월), 10일(화) 오후 5시 5분부터는 열반재일 특집 라디오 드라마 2부작 <대열반>이 방송된다. 붓다가 열반하신 상황에서 승단이 어떻게 대응하고 극복해 왔는지를 살펴보고, 전법의 참된 의미를 알아본다.

BBS TV에서도 다양한 출가‧열반재일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3월 2일(월) 아침 6시, 밤 9시 30분에는 BBS 특집 다큐멘터리 <서릿달 동안거 ‘상월선원 천막결사 90일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3월 2일(월) 낮 12시 40분에는 출가절 특집으로 <천년의 신화 보로부드르>가 방송된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세계 최대의 불교유적 인도네시아의 보로부드르를 소개한다. 같은 날 저녁 6시 30분에는 <열흘의 비구>가 방송된다.

열반절 특집으로는 <원융스님 추모 다큐>가 3월 7일(토) 오후 1시 40분에 방송된다. 은사이신 성철 스님을 본받아 고된 수행을 하셨던 원융스님의 모습을 담았다.

3월 9일(월) 저녁 8시 30분에는 통도사 순례단이 부처님 8대 성지를 돌아보며 부처님이 걸어오신 길을 따라가는 <붓다의 길>이 방송된다.

자세한 내용과 재방송 안내는 BBS불교방송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