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영복)는 전통 및 발효음식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자원분야의 연구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할 연구회는 우리음식과 발효가공 두 가지 분야이다.

우리음식연구회 교육은 ▲약이 되는 일품요리 ▲여름을 준비하는 한방음식 ▲여름채소로 차린 파티요리 ▲이야기가 있는 향토음식 등의 주제로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주 과정(매월 넷째 주 목요일)으로 운영하며,

발효가공연구회 교육은 ▲막걸리·약주 제조기술 ▲과실주 제조기술 ▲십전대보 환 만들기 ▲약초 고추장 ▲저염식 즉석 젓갈 만들기 ▲천연식초 제조방법 등의 주제로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9주 과정(첫째, 셋째 주 금요일)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농촌자원분야 연구회 교육은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현장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금번 교육을 통해 전통식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향토음식 및 발효가공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습단체 육성에도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교육 대상자는 관내 시민으로 지난 3일부터 각 교육별 40명을 선착순(신규 수강생 우선 모집 후 기 수강생 모집)으로 모집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청,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043-641-34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